50만 원 해외여행 가능한 나라 Best 5
여행은 멀리 있어도,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떠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소액, 100만 원도 아닌 단돈 50만 원으로도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오늘은 “50만원으로 갈 수 있는 해외여행지” 중에서도
가성비, 만족도, 안전성까지 고루 갖춘 5개 나라를 엄선하여 소개해드릴게요.
해외여행, 이제 50만 원으로도 충분합니다. 가성비 최고의 여행지 5곳을 소개합니다.
1. 베트남 다낭 🇻🇳
- 항공권: 저가항공 기준 왕복 25~30만 원이면 가능합니다. 성수기전에 예매해놓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수화물이 많다면 금액이 많이 올라갑니다. 짐이 많을 경우에는 저가 항공은 오히려 금액적인 부담이 커지므로 짐은 최소 한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 숙박: 1박 1~2만 원대로 가능 합니다. 실속 있게 여행하려면 충분히 가능하며 2만 원 초반대로 조식이 포함되는 곳도 많습니다.
- 식비: 현지 로컬 푸드 기준 하루 약 1만 원이면 가능하지만 현지 물가가 저렴하니 식사는 너무 아끼지 않는게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하는데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 교통: 관광객을 상대로 사기를 치는 택시가 많으므로 Grab 을 다운로드하여 택시는 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택시를 이용하는 인원수에 따라 차의 크기도 달라지고 가격도 차이가 나므로 소수의 인원이라면 기본으로 호출해도 하루 종일 6~7 만원이면 가능합니다.
다낭은 한국인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여행지입니다.
환율이 좋아 물가도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과 아름다운 해변까지 모두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동남아 여행을 가면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맛사지를 받을 수 있어서 맛사지샵을 찾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제가 경험해 본 결과 한국에서 카페를 통해 다낭에서 이용가능한 식당이나 맛사지샵을 소개받아서 가면 몇% 할인을 해 준다고 하는데 그렇게 가보는 것도 좋겠지만 소액으로 여행하는 분들에게는 부담스러운 금액일 수 있습니다. 로컬 샵을 이용하는 편이 훨씬 저렴하고 서비스도 충분히 받을 수 있습니다. 소개받아서 가 본 곳들 전부 한국에서 받는 맛사지샵과 크게 차이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로컬샵이나 식당이 훨씬 저렴하게 즐길수 있습니다.
50만 원 예산으로 3박 4일 여행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2.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
- 항공권: 프로모션 활용 시 왕복 30만 원대로 가능합니다.
- 숙박: 1박 2만 원 이하로 대체로 저렴합니다.
- 교통: 지하철/버스 등 대중교통 발달돼 있으므로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말레이시아는 동남아 중에서도 치안이 좋은 편이고, 다양한 민족과 문화가 공존합니다.
저렴한 쇼핑몰, 야시장, 무슬림·중국·인도 문화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 민족이 공존하는 곳이기 때문에 다채로운 경험이 가능합니다.
3. 인도네시아 발리 🇮🇩
- 항공권: 저가항공 + 경유 시 왕복 30만 원대로 이용가능 하지만 프로모션이나 비수기에 항공권을 확보해 놓아야 합니다.
- 숙박: 게스트하우스 1만 원대 가능합니다.
- 렌터카 + 기사: 하루 2만 원~3만 원이면 가능합니다.
발리는 물가가 저렴하면서도 관광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혼자 가도 부담이 적은 곳입니다..
해변, 사원, 요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저비용 고효율 여행이 가능합니다.
다른 곳에 비해서 비행시간이 조금 길지만 물가가 저렴해서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마사지와 스파도 단돈 1만 원이면 OK!
4. 필리핀 세부 🇵🇭
- 항공권: 특가 시 왕복 25만 원 가능합니다. 성수기에는 당연히 비싸집니다.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특가나 프로모션을 노려 서 항공권을 확보하는 지혜도 필요합니다.
- 숙박: 로컬 호텔 1~2만 원이면 가능 하지만 신혼여행지로 많이들 오는 곳이라 비싼 호텔이 많습니다.
- 환율: 1페소 ≈ 24원 (2025년 기준)
세부는 다이빙, 해양 스포츠로 유명하지만,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휴양지이기도 합니다.
특히 로컬 식당과 노점에서 식사하면 1끼에 2천~3천 원 정도로 충분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항공권만 특가로 구매한다면 50만 원이면 넉넉하게 3~4일간의 자유여행이 가능합니다.
5. 태국 방콕 🇹🇭
- 항공권: 얼리버드 예매 시 왕복 30만 원대로 가능합니다.
- 숙박: 저렴한 게스트하우스 1~2만 원정도로 가능 합니다.
- 먹거리 천국: 팟타이, 똠얌꿍 등 로컬푸드가 다양합니다.
태국은 저렴한 물가와 맛있는 음식, 풍부한 볼거리로
항상 인기 있는 해외여행지입니다. 태국음식은 요즘 한국인들도 많이 찾는
음식인 만큼 저렴하게 즐기고 올 수 있겠습니다.
50만 원이면 2~3일 짧은 여행이 가능하며,
쇼핑까지 원한다면 나이트 마켓을 적극 활용해 보세요.
💡 여행 팁: 예산 절약하는 방법
- 항공권은 비성수기 + 평일 출발 기준으로 예매하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게스트하우스나 호스텔 이용 시 숙박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로컬 식당/노점 이용하면 식비 절감할 수 있으며 한국에서 맛보지 못했던 음식도 맛볼 수 있습니다.
- 환전은 현지 ATM 출금이 더 유리한 경우도 있습니다. 요즘은 은행들 마다 트래블카드가 있어서 평소에 여행 가려고 했던 나라의 통화로 환전해서 입금해두면 현지에서 필요할 때 찾아서 쓸 수 있습니다. 현금을 많이 가지고 있으면 분실의 위험도 있는데 현금을 필요할때 현지 통화로 찾아서 쓸수 있어서 맘이 편합니다.
50만 원 예산도, 마음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당신의 소중한 휴식을 위한 첫걸음, 지금 바로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