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땀 관리 팁
땀이 많은 사람에게 여름은 고통의 계절입니다. 여름이 되면 땀이 줄줄 흐르고 옷이 젖어버리는 상황, 너무 익숙한 분들이 많을 겁니다. 특히 땀이 많은 체질이라면 하루 종일 불쾌감에 시달릴 수밖에 없습니다. 땀이 많이 난다고 해서 일상생활을 안 할 수도 없는 것이기에 현명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 공유하고자 합니다. 오늘은 땀이 많은 사람들을 위한 여름철 관리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합니다. 데오드란트 추천부터 피부 관리, 옷 선택 팁까지 땀을 잘 다스리는 비법을 정리했습니다.
단순히 데오드란트만 바르는 수준을 넘어서, 생활습관부터 제품 선택까지 실질적으로 도움 되는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땀이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땀은 체온 조절을 위한 자연스러운 생리현상입니다. 하지만 과도한 땀 분비(다한증)는 유전,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음식 섭취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외부 기온이 높고 습도까지 올라가면서 땀이 쉽게 많아집니다. 옷도 얇은데 땀이 난다면 민망한 상황이 발생되기 십상입니다. 그로 인해 신경을 쓰다 보면 제대로 일도 못 하고 기분 또한 나쁠 수밖에 없습니다. 조금이라도 불쾌 한 , 기분을 덜 느낄 려면 평소에 꾸준한 관리가 필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2. 땀 많은 사람을 위한 생활 습관 5가지
- 찬물로 샤워하기 보단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면 땀이 덜 나고 피부 자극도 줄어듭니다. - 카페인과 매운 음식 피하기도 신경 써야 하는 일입니다.
카페인이나 매운 음식들은 교감신경을 자극해 땀을 더 유발합니다. - 통풍이 잘되는 옷 입기
땀이 증발하지 못하면 더 많이 납니다. 리넨이나, 기능성 원단을 추천합니다. 이들은 땀이 나더라도 빨리 건조시키는 기능이 있어 도움이 됩니다. - 규칙적인 수분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온 조절을 도와 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 과다 섭취는 금물입니다.. - 일정한 수면 시간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수면시간이 짧으면 몸이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스트레스와 피로는 땀 분비를 자극합니다.
3. 땀 억제 아이템 추천
시중에는 땀 억제하는 제품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제품이 잘 맞을지 선택하기란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우선 데오드란트 제품은: 알루미늄 성분이 땀샘을 수축시켜 땀을 억제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뿌리거나 파우더 형태로도 나오지만 추천 제품으로는 : 니베아 데오드란트 스틱, 시크릿 클리니컬 등이 편리하고 사용하기도 좋습니다.
기능성 이너웨어: 속옷에 땀 흡수 기능이 있으면 외부에 티가 덜 납니다.
추천 브랜드: 유니클로 에어리즘, 기능성 스포츠 브랜드 등이 있습니다.
파우더 제품: 겨드랑이, 목 등 땀이 차는 부위에 파우더를 사용하면 마찰 방지가 되고 건조하게 유지가 가능합니다.
바셀린 베이비파우더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4. 땀 많을 때 피해야 할 습관
- 땀이 난다고 선풍기 바람을 계속 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오히려 피부 건조 및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잠깐 더위만 시키는 것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향수로 냄새만 덮으려는 시도는 역효과만 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냄새 + 향이 섞이면 더 악취가 날 수 있습니다. - 면도 없이 데오드란트 사용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모공 막힘으로 역효과 가능
여름철 땀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 불편하게 지낼 필요는 없습니다. 요즘은 편리하고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조금만 관리해 주면 땀도 줄고, 몸도 훨씬 가볍고 산뜻해질 수 있습니다. 제품과 함께 조금만 주의해서 관리해 준다면 훨씬 쾌적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소개한 땀 관리 팁으로 여러분의 여름을 더 쾌적하게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